갤럭시 백업 설정 및 복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분실할 수도 있고, 파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에 있던 데이터를 옮기지 못하는데, 그럴 상황을 위해 미리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알려드리는 방식은 삼성 클라우드 기준이라, 삼성 계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백업을 할 필요없이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백업되니 한 번만 설정하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 기록, 앱 등 모든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백업 및 복원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및 백업 클릭하고 삼성 클라우드 항목에 있는 데이터 백업을 클릭합니다.
백업할 항목을 모두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설정하는 것이라면, 활성화한 뒤에 지금 백업을 클릭해서, 현재 정보를 백업파일을 만들어주세요.
처음 설정 했을 때만, 수동으로 백업해주시고, 그 뒤론 따로 해당 화면으로 들어와서 백업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백업이 진행됩니다.
- 휴대전화가 충전 중일 때
- 휴대전화가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일 때
-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위 3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따로 건들지 않아도, 활성화 항목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자동으로 되다보니, 복원할 때 가장 최신의 데이터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의 경우, 삼성 클라우드로 백업이 되지 않아, 다른 방법으로 백업해야하니 참고하세요.
데이터 복원은 똑같이 계정 및 백업으로 들어가서, 데이터 복원을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되어 휴대폰에 있던 정보를 옮기지 못할 땐, 새로운 기기에서 사용하던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에 사진, 동영상을 제외한 데이터를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