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사진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된 앱, 연락처 등은 삼성클라우드에 자동 백업되게 설정이 가능한데, 사진과 동영상은 삼성클라우드에 백업이 되지 않아, 원드라이브를 이용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설정으로 원드라이브에 자동 백업 되게 가능하여,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파손 되어도 원드라이브를 통해 저장된 사진, 동영상을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백업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필요하여, 없으신 분은 네이버 마이박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갤럭시 사진 백업
갤러리를 실행하여, 메뉴 → 설정 클릭합니다.
원드라이브에 동기화를 켜고, OneDrive에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동기화할 앨범을 클릭해서, 특정 앨범만 백업하고 싶다면, 해당 앨범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 거 없이 갤러리에 있는 모든 사진, 동영상을 백업한다면 모든 앨범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백업된 후,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면 갤러리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파일이 업로드 되었는지 구분이 되지 않는데, 원드라이브와 갤러리 동기화 화면에서 휴대전화 저장공간 확보로 들어가면 이미 백업된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 설정까지 했다면, 동기화는 되었지만 새로 촬영한 사진 또는 동영상은 자동으로 업로드 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되게 하기 위해 설정 앱을 열고,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 클릭합니다.
계정 목록에서 One Drive 계정을 찾습니다.
계정 동기화 → 미디어 선택 도구 활성화 해주시면, 이제 알아서 원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사진과 동영상이 백업됩니다.
사진 및 동영상을 많이 촬영한다면 휴대폰 저장공간이 부족한 상황이 많이 있는데, 원드라이브 백업 설정을 통해,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