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놀러간 곳이나 음식 등 사진을 찍는데,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이나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등 온라인에 올리기도 합니다. 내가 올린 사진을 다른 사람이 함부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진에 워터마크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터마크는 불법 복제를 막기 위해 개발된 복제 방지 기술입니다. 그래서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게 되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사용했을 때 이 사진이 내 사진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넣기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넣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기존에 찍은 사진에다가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고, 카메라 설정을 통해 사진을 찍을때마다 사진에 워터마크에 생성되게 가능합니다.
워터마크 직접 넣기
자동 워터마크 생성 설정하기 전에 찍은 사진은 직접 넣어야합니다. 전부 다 넣을 필요는 없고 온라인에 업로드할 사진에만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워터마크 넣을 사진을 찾아 편집(연필모양) 클릭합니다.
편집 화면에서 웃는 얼굴 버튼 클릭하고,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워터마크로 사용할 텍스트를 입력하고, 글자 색, 모양 등 선택한 다음에, 완료 클릭합니다. 그리고 워터마크가 어디에 표시할지 옮겨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저장하면 되는데, 바로 오른쪽 위 저장 누르면 원본 위에 저장되는 것이라서 원본과 워터마크 넣은 사진 따로 저장하고 싶다면 오른쪽 아래 더보기를 눌러 다른 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워터마크 넣기
카메라 앱 실행하고, 왼쪽 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터마크 켜주시고, 워터마크를 클릭합니다.
워터마크만 켜고, 사진을 찍으면 사용하는 휴대폰 모델명과 날짜 및 시간이 표시됩니다. 모델명으로 표시되면 내 사진인지 알 수 없으니, 내가 알아 볼 수 있는 문구로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편집을 눌러 입력 – 저장하고, 글꼴과 정렬 설정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워터마크 설정 완료하고,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고, 촬영한 사진을 확인해보면 내가 설정한대로 워터마크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