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이퀄라이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으로 영화나, 음악을 듣다보면 사운드가 부족해서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들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경우, 이퀄라이저 설정을 통해 영상 또는 듣고 있는 노래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 영화관 또는 좋은 스피커만큼은 아니지만 만족하는 소리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향효과 Dolby Atmos 활성화를 하면 더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들어가서, 소리 및 진동 → 음질 및 음향 효과 클릭합니다.
Dolby Atmos와 음질 최적화를 켜주시면, 기존과 다른 사운드로 들을 수 있으며, 음질 최적화는 내 귀에 꼭 맞는 음질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이퀄라이저 클릭합니다.
Dolby Atmos는 모든 방향으로 소리가 울려 퍼지는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스피커로 들었을 때 만족하는 사운드였지만, 이어폰 착용하니 지지직? 거리는 소리도 들려 이어폰으로 노래를 듣는다면 끄는게 좋을 듯 싶네요.
이퀄라이저로 들어가면, 일반, 팝, 클래식, 재즈, 락, 사용자 설정이 있습니다. 먼저 노래나 영상을 재생한 다음에 하나씩 눌러 소리에 맞는 이퀄라이저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사용자 설정도 있어, 하나씩 올리고 내려, 내가 들었을 때 가장 좋은 이퀄라이저를 직접 설정 가능합니다.
버즈 이퀄라이저
버즈 이퀄라이저 설정은 wearable 앱 실행해서, 이어버드 설정 → 이퀄라이저 클릭합니다.
제가 쓰는 버즈의 경우, 버즈FE 보급형이라 일반, 저음강조, 부드러운, 풍성한, 선명한, 고음강조가 있으며, 사용자 설정은 없습니다. 버즈 프로의 경우 사용자 설정이 있어 직접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설정이 없어 아쉽지만, 제 개인적으로 6가지 중 풍성한 이퀄라이저가 가장 노래를 들을 때 좋네요. 하나씩 눌러보면서 자신이 들었을 때 가장 괜찮은 이퀄라이저를 선택해서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