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종종 있는 일은 아니지만, 초기화를 해야될 때가 있습니다. 사용하던 기기를 중고 판매할 때, 와이파이, 블루투스가 연결이 되지 않거나 등의 이유로 초기화를 하게 됩니다.
초기화는 기능별로 초기화 메뉴가 있어서, 1가지의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기기 전체 초기화가 아닌 해당 기능만 초기화를 하면 됩니다. 초기화 방법은 버튼만 누르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거라 엄청 간단합니다.
갤럭시 초기화
설정 앱을 실행하여, 일반 → 초기화 클릭합니다. 초기화는 아래에 위치해 있으니 일반 클릭하고 바로 화면을 내리세요.
초기화 클릭하면, 화면을 다시 내리면 모든설정, 모바일 네트워크, 와이파이 및 블루트스 설정, 접근성, 기기 전체 초기화가 있습니다. 각 초기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설정 초기화 : 보안설정, 언어설정, 계정, 개인 데이터, 다운로드한 앱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 초기화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모두 초기화 (데이터 연결 오류가 생겼을 때)
- 와이파이 및 블루트스 설정 초기화 :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을 때
- 접근성 설정 초기화 : 휴대폰 동작이 늦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 기기 전체 초기화 : 중고 판매 또는 반납할 때
기기 전체 초기화를 제외한 초기화는 기능을 초기화하는거라,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되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기 전체 초기화는 휴대폰에 설치된 앱, 저장된 데이터에 따라 시간이 소요 됩니다.
그리고 기기 전체 초기화하면 휴대폰에 있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니, 그 전에 미리 옮겨야 하는 데이터가 있거나, 새로운 폰에서 다시 사용할 앱, 연락처 등 백업 기능을 통해 백업 활성화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