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 설정 방법 : 뉴스, 소설 등

갤럭시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니, 언제든지 뉴스 기사를 읽을 수 있고, 소설이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글을 볼 때 직접 눈으로 보면서 읽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할 상황이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누가 읽어줬으면 하는 상황도 있는데, 갤럭시 접근성 기능 중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이 있어서, 다른 것을 하면서 글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해당 화면을 열지 않아도 다른 앱을 이용하면서도 듣기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

설정 앱을 열고, 접근성 → 설치된 앱 클릭합니다.

텍스트 읽어주기 클릭합니다.

  • 접근성 버튼 누르기
  • 측면 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 누르기
  • 3초 동안 음량 올리기와 내리기 버튼 길게 누르기

사용 중으로 설정한 뒤에 텍스트 읽어주기 시작할 동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작은 3가지가 있는데, 하나씩 해봤는데 ‘접근성 버튼 누르기’가 가장 편하네요.

텍스트 읽어주기 설정하고, 내비게이션 바를 보면 접근성 버튼이 활성화 되었으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하단에 재생/중지 버튼이 생성됩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보이는 텍스트를 읽어주며 종료하고 싶다면 중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뉴스(뉴스1)

접근성을 버튼을 눌러 텍스트 읽어주기 켜고, 재생하면 화면에 보이는 모든 텍스트를 읽어서, 본 내용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 내용을 바로 듣고 싶다면, 접근성 버튼을 누른 뒤 재생 버튼 누르지 않고 본 내용 시작 부분을 터치한 뒤 끝부분까지 영역을 잡아주면 바로 잡은 영역안에 있는 텍스트를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 사용하면서, 다른 앱을 봐야할 때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게 위해 먼저 재생 버튼을 누른 뒤, 중지 버튼 옆 <를 누르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에서 읽기’ 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홈 버튼을 눌러도 계속 텍스트 읽어주기 기능은 작동되고 카카오톡이나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뉴스를 읽어주기 하는 도중 검색해야 하는 경우에도 작동됩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