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메일 자동분류 설정 방법

예전부터 네이버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했다보니, 하루에 오는 메일이 많습니다. 업무 내용의 메일들도 있겠지만, 사이트에서 온 메일, 광고 메일도 많습니다. 사이트 또는 광고메일의 경우 회원가입할 때 네이버 계정을 등록하고, 이메일 수신 허용을 했기 때문입니다.

광고 메일과 업무 내용, 중요한 메일 등 여러 메일을 받는다면 헷갈리기도 하고, 메일함 정리할 때에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미리 어떤 메일은 A메일함으로, B메일함으로 이동되게 자동분류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메일 자동분류

메일이 오면 받은메일함으로 보는데, 광고메일이나 업무메일 등 막 섞여 있으면 보기가 불편한데, 업무메일 빼곤 다른 메일은 다른메일함으로 자동 정리 되게 할 수 있어, 내가 필요한 메일만 바로 보게 가능합니다.

자동분류 설정은 받은메일함에서 바로 자동분류 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제목이나 특정 내용이 담긴 메일은 바로 다른 메일함 또는 휴지통으로 이동되게 할 수 있습니다.

받은 메일함에서 자동분류 설정하기

네이버메일을 클릭하면, 받은 메일함 화면이 바로 보입니다. 여기서 광고 메일이라던지, 보지 않아도 크게 상관없는 메일이 있다면, 보낸 사람을 클릭하고, ‘내 메일함으로 자동 분류하기’ 클릭합니다.

이동할 메일함 선택 항목을 눌러, 해당 메일은 어디로 바로 이동할 지 메일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따로 모을 메일함이 없다면 새 메일함에 저장을 눌러 메일함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새로 온 메일 말고도, 전에 왔던 메일들이 많다면 ‘기존 메일도 이동하기’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주소로 온 메일은 전부 지정한 메일함으로 이동됩니다. 보낸 사람 주소를 통해 분류를 하게 되면 메일함으로만 이동되는데, 메일 중 오자마자 바로 삭제하고 싶다면 환경설정을 통해 자동분류 설정하셔야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메일 자동분류 설정하기

네이버 메일에서 왼쪽 환경설정 클릭하고, ‘메일 자동분류’ 클릭합니다. 이미 분류했다면 분류항목에 표시되며, 새로 추가하고 싶다면, ‘분류추가’ 클릭합니다.

네이버메일 자동분류 설정을 위해, 메일 주소 또는 제목, 내용 등 입력해야 합니다. 메일 주소로 하고 싶다면 다시 받은 메일함으로 가서 메일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메일 주소로 하면 많은 메일을 등록해야될 수 있는데, 메일을 잘 보면, 특정 단어가 항상 들어간 메일들이 많습니다. 특히 광고메일의 경우 메일 제목에 ‘광고 또는 (광고)’ 이렇게 된 메일이 많은데, 메일 제목에 광고 넣고 분류 설정하고, (광고) 입력하고 분류하시면 됩니다. 내용도 역시 제목과 같은 방식입니다.

분류 기준을 입력했다면, 해당 메일을 어떻게 처리할건지 설정해야 합니다. 받은 메일함에서 자동 분류 설정하는 것과 똑같이 특정 메일함으로 이동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바로 삭제(휴지통)되게 가능합니다.

광고 같은 메일의 경우 다른 메일함으로 이동되게 하는 것보단, 바로 지우는게 메일 용량 관리에도 좋기 때문에 받고 싶지 않은 메일은 삭제 체크를 하시고, 그 외에 메일의 경우 메일함을 지정하시면 되며, 마지막으로 저장을 누르시면 설정한 값대로 자동분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분류 설정한 메일이 기존에도 많이 왔었다면, ‘기존 메일에서도 분류 규칙을 적용할까요?’를 사용함 선택하시고 저장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