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하고부턴 TV로 뉴스를 잘 보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현재 이슈 되고 있는 사건, 사고에 대해 접하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네이버 뉴스를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뉴스로 들어가면 각 언론사의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언론사 상관없이 올라온 기사를 보는 분들도 있으며, 특정 언론사의 기사만 빼고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빼고 보는 이유는 해당 언론사가 싫어서 기사를 읽지 않는 것인데, 어떤 언론사의 기사인지 확인하면서 보기에는 너무 번거로운데, 단 한 번의 작업을 통해 네이버 뉴스에서 보기 싫은 언론사의 기사를 보이지 않게 숨김 설정하면 따로 신경쓰면서 볼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뉴스 언론사 구독 및 숨김
많은 언론사가 있는데, 특정 언론사의 기사만 보이지 않게 숨김 설정하면, 해당 언론사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언론사를 숨김 설정하게 되면, 추천할 기사가 별로 없기 때문에, 숨김 설정한 언론사의 기사가 뜨기도 합니다.
특정 언론사의 기사를 주로 보거나, 싫어하는 언론사가 있다면 구독 또는 숨김을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설정은 PC, 모바일에서 가능하며, 사용하는 기기에서 설정하면 다른 기기에도 적용됩니다.
PC
네이버 뉴스로 들어가면, 언론사별 탭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선호하는 언론사를 구독해보세요’ 항목에서 기사를 빨리 보고 싶은 언론사를 찾아 +를 누르고, 저장을 누르면 언론사 구독됩니다.
그리고 구독하고 싶은 언론사가 보이지 않거나, 숨김 설정하고 싶다면 ‘구독 설정’ 클릭합니다.
구독 설정으로 들어가서, 구독할 언론사를 찾아 +를 누르고, 저장을 누르시면 구독됩니다. 그리고 ‘구독한 언론사 뉴스 알림 수신 동의’ 체크하고 저장하게 되면, 네이버 뉴스로 들어가서 찾지 않아도, 알림을 통해 해당 언론사의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나 다른 목적 때문에 구독한 언론사가 많다면, 보기가 조금 그래서 취소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구독 방법의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구독하게 되면 구독한 언론사 항목에 표시되는데, 언론사 이름 옆 X를 누르고 저장을 누르면 구독 취소됩니다.
MY뉴스 추천에서 MY뉴스 상단 영역의 추천 비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가 더 많이 뜨게 할 수 있으며, 부족한 경우 설정한 외 다른 언론사의 기사가 추천됩니다.
그리고 PC에서 MY뉴스 항목은 네이버 뉴스 – 언론사별 탭을 누르시면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를 볼 수 있으며, 추천비중까지 설정했다면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만 보이게 가능합니다.
딱히 구독하고 싶은 언론사는 없지만,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언론사가 있다면, MY뉴스 숨김을 클릭하여, 보기 싫은 언론사 마크 위 -를 누르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숨긴한 언론사 취소의 경우 구독 취소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럼 MY뉴스와 헤드라인 뉴스에서는 해당 언론사의 기사가 보이지 않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는데, 너무 많이 숨김 설정한 경우에는 추천 기사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숨김 설정한 언론사의 기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모바일도 역시 PC와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뉴스 탭을 클릭하고, 바로 언론사 +를 눌러 구독을 진행할 수 있으며, 구독설정을 클릭해서 가능합니다.
언론사 마크 위 +를 누르고, 저장을 누르시면 구독이 되며, MY뉴스 추천으로 들어가서 추천 비중 설정하시면 됩니다.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는 MY뉴스를 통해 모아서 볼 수 있는데, 네이버 앱 MY뉴스 보는 방법은 뉴스 탭을 클릭하고, 왼쪽으로 넘기면 MY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숨김도 역시 PC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고, 숨김 취소도 동일합니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 많다보니, 실시간으로 새로운 기사들이 올라오고 하는데 내가 관심있는 내용의 기사를 많이 다루고 있는 언론사가 있다면 구독하게 되면 빠르게 기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싫어하는 언론사가 있다면 숨김을 통해 편하게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론사를 구독할 수 있는데, 기자분들도 구독해서 해당 기자님의 기사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시스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