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메일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백업은 잘하지 않지만, 한 번씩 백업할 때가 있습니다. 기존 주 이메일를 변경하거나, 용량이 가득차서 등 다양한 이유로 백업하는데, 백업은 엄청 간단합니다.
백업할 메일을 따로 메일함에 분류해서 정리해놨다면 클릭 몇 번으로 바로 백업할 수 있으며, 분류를 하지 않았다면 먼저 메일함을 만들어, 백업할 메일을 새 메일함으로 이동시킨 다음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필요없는 메일 삭제할 때 편리합니다.
네이트메일 백업
네이트메일에서 메일함 옆에 있는 설정 버튼 또는 환경설정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을 클릭했다면, 메일함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메일함 목록에서 백업할 메일만 모아둔 메일함을 찾아, PC저장을 클릭합니다.
기간선택하고, 메일 압축이 되면 저장 클릭하면 됩니다. 기간은 전체를 선택해야지만 선택한 메일함의 메일을 모두 백업할 수 있습니다. 메일 압축 시간은 백업하는 메일 용량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세요.
PC저장을 누르면, 압축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백업된 메일은 아웃룩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이 설치 되어있다면, 백업된 메일을 클릭하면 네이트메일에서 봤던 것처럼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아무 문제없이 잘 보이는데, 이미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보고 싶다면, 메일 보낸 사람 밑 ‘그림을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 문구를 클릭하고, 그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기존 메일에 있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