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다음 웹마스터도구에 글 색인(수집) 요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사이트의 웹마스터도구에서 수집요청은 동일하지만 위치만 다릅니다.
그리고 네이버나 구글, 빙의 경우 수집요청을 하고, 바로 내 글을 검색해도 보이지 않는데, 다음의 경우 수집요청을 하고, 잠시 기다린 뒤 바로 내 글을 검색하면 바로 노출이 되어서 유입을 바로 늘릴 수 있습니다.
다음 웹마스터도구 수집요청
다음 웹마스터도구로 이동하여, 글을 올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PIN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PIN번호를 잊어버렸다면, 다시 PIN코드 발급 받기를 통해 받으시면 됩니다.
당연히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글 수집 요청을 하려면 다음에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다른 사이트 등록과 동일하여,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트URL, PIN번호를 입력하고, 들어왔다면 위 수집요청을 클릭합니다.
문서분석 항목을 통해 내 글을 수집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하고 싶은 글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수집요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집 요청하고, 최대 5분정도 기다린 후 수집요청한 글을 검색하시면,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내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직접 수집요청을 하지 않아도, 글 작성 후, 2주정도 지나면 내 글을 수집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좀 더 빠르게 내 글이 노출되길 원한다면 알려드린 방법으로 수집 요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구글, 빙의 경우 요청을 해도 즉각 반응이 일어나지 않지만, 다음의 경우 수집요청하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수집 요청한 글로 방문자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