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가상키보드 사용 방법 : 키보드 고장 났을 때

윈도우 가상키보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할 때, 마우스와 키보드가 중요한데, 하나라도 고장난다면 컴퓨터를 할 수 없게 됩니다. 키보드가 고장났다면, 새로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당장 해야할일이 있다면 가상키보드를 열어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가상키보드는 마우스로 입력하는 것이라서, 문서 작성 같은 작업을 하기에 불편하니 간단한 작업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 가상키보드 사용

윈도우 가상키보드는 화상키보드와 터치키보드 2가지가 있습니다. 둘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이용하는 키보드이며, 터치키보드는 터치가 되는 기기에서 실행 시, 화면을 터치해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화상키보드

시작 메뉴를 클릭해서, 설정 실행한 뒤, ‘접근성’ 클릭합니다.

왼쪽 키보드를 선택한 뒤에, 화상 키보드 사용을 눌러 켜주시면 화상키보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화상키보드가 열리면, 마우스로 자판을 클릭해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누르는 것이라, 간단한 작업까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화상키보드에서 마우스로 자판을 클릭하면, 소리가 나오는데, 화상키보드 – 옵션을 클릭해서, ‘클릭 소리 사용’ 해제하여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터치키보드

터치키보드는 먼저 작업표시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클릭해서, 버튼 생성합니다.

작업표시줄 시계 옆 터치 키보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터치키보드도 화상키보드와 동일하게, 마우스로 자판 클릭해서 입력할 수 있고, 터치가 되는 기기를 이용하고 있다면 터치로도 입력 가능합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