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휴지통 자동비우기 및 바로삭제 설정 방법

윈도우 휴지통 자동비우기 및 바로삭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를 하면서, 필요하지 않는 파일은 삭제하는데, 삭제한 파일은 영구삭제가 아닌 휴지통으로 이동되고, 휴지통 비우기를 해야지만 완벽하게 삭제됩니다.

보통은 삭제만 하고, 휴지통 비우기를 하지 않는데 휴지통에 있는 파일만큼 용량을 차지 하기 때문에 비우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비우기를 잘 하지 않는다면 설정을 통해 파일 삭제 시, 휴지통 이동이 아닌 바로 영구삭제할 수 있으며, 설정한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휴지통 비우기가 가능합니다.

휴지통 자동비우기

시작 – 설정 또는 windows키 + I를 눌러 설정을 실행하여, 시스템 클릭합니다.

시스템 – 저장소에서 ‘저장소 센스 구성 또는 지금 실행’ 클릭합니다. 휴지통 자동비우기는 필요하지 않은 파일을 제거함으로써 공간을 자동으로 확보합니다. 항목을 켜져 있어야 자동비우기가 가능합니다.

임시 파일 – 내 앱에서 사용하지 않는 임시 파일 삭제 체크하고, ‘다음 기간 이상 휴지통에 있는 파일 삭제’ 1일, 14일, 30일, 60일 중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휴지통에 있는 파일은 다시 복원이 가능하여, 유용하기 때문에 너무 짧게하면 14일, 30일이 가장 적당하다고 보이네요.

바로제거(휴지통이동X)

바로제거는 삭제한 파일이 휴지통으로 이동되지 않고 영구 삭제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설정은 휴지통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 때 바로 제거’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 클릭합니다. 그럼 파일을 삭제하면 휴지통으로 이동되지 않고 바로 영구삭제됩니다. 바로 바로 삭제되어 용량 관리에 편리하지만, 복원은 불가한점 참고하세요.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