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체출금한도 변경하지 않아도 사용하는데에 문제 없지만, 가끔 이체출금 한도금액보다 더 큰 금액을 이체 또는 출금을 해야될 때가 있습니다. 더 큰액이라면 이체, 출금이 되지 않아 하지 못하는데, 보통 은행의 경우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서 변경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영업점이 따로 없어서 고객센터(1599-3333)나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하여, 카카오뱅크 이체출금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체한도금액은 OTP 여부에 따라 최고 한도금액이 다릅니다.
카카오뱅크 이체출금한도
출금한도는 보안 상관없지만, 이체한도의 경우 보안 등급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한도금액이 다릅니다. OTP가 있고, 카카오뱅크에 등록한다면 최고 한도금액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OTP가 아니여도 타 기관에서 받은 OTP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TM 이체 및 출금의 경우 1일 이체/출금, 1회 이체/출금한도별로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1년동안 ATM 미사용시 이체 및 출금한도는 70만원으로 자동 하향됩니다. 자동 하향이 되어도, 들어와서 다시 이체 및 출금한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카카오뱅크 더보기에서 인증/보안 → 이체/출금 한도 변경 클릭합니다.
위에서 말한 보안등급에 따라 이체한도가 다릅니다. OTP가 있다면 1일 5억원, 1회 1억원입니다. 하지만 OTP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등급이 오르는 것은 아니니 ‘OTP등록/관리’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OTP 등록 방식은 셀카 OTP, 휴대용 OTP가 있습니다. 휴대용 OTP는 카드, 토큰형 전부 등록 가능하며, 타 기관의 OTP도 등록가능합니다. 셀카 OTP는 셀카 인증으로 발급하는 OTP입니다.
OTP를 등록하면 1일 5억원, 1회 1억원까지 한도를 올릴 수 있는데, 그만큼 쓸일이 없어서 굳이 OTP가 필요한가 싶습니다.
하지만 보안등급별 이체한도 금액보다 올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임시증액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 기간동안 이체한도를 보안등급별 이체한도보다 초과하여 올릴 수 있는데, 방법은 신분증 촬영 후, 영상통화로 진행하여 이체한도 임시증액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OTP를 발급 받아서 등록해놔서, 보안등급 1등급이라 1일 5억원, 1회 1억원까지 한도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 등급이 몰라도 변경할 이체한도 항목에 최대 금액이 표시되어있으니 참고하시고 1일/1회 이체한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ATM 이체 및 출금한도
ATM 이체 및 출금한도 변경도 더보기 → 인증/보안 → 이체/출금 한도변경 → ATM 탭 선택하시면 됩니다. ATM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 70만원으로 하향 되었습니다. 하향 되어도 다시 설정 가능하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변경하기를 눌러 1일/1회 이체한도, 1일/1회 출금한도 금액을 입력하고, 변경하기를 누르고 마지막으로 인증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ATM 이체출금한도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는 체크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ATM에서 출금이 가능한데, 스마트출금 최대 한도는 1일/1회 50만원입니다. ATM 이체출금한도를 변경했다고 해서 스마트출금은 별개라는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