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분이라면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이 많아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시로 사진을 지우거나, 옮겨서 관리해야 되는데, 카메라 해상도를 낮추면 사진 용량이 줄여들어 평소보다 더 많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된 사진은 프로그램 갤러리 사진 편집 기능으로 통해 쉽게 줄일 수 있으며, 원본사진과 용량 줄인 사진 따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사진 용량 줄이기

갤럭시 휴대폰 기종에 따라 카메라 성능이 달라 용량이 다르지만, 카메라 비율 설정을 통해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집 기능을 통해 크기를 줄여서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비율 설정, 크기변경하면 원본 사진에 비해 사진 화질이 낮아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카메라 비율 설정

휴대폰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윗 부분을 보면 3:4 이런 형식으로 된 버튼이 있습니다. 34:50MP가 가장 화질이 좋고, 용량도 그만큼 크며, 오른쪽으로 갈수록 화질이 낮고, 용량은 화질이 낮은만큼 용량이 작습니다.

비율 4가지를 다 선택해서 사진을 찍었는데, 화질이 엄청 차이가 나는 것은 없어서 적당한 비율을 찾아 해당 비율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크기 변경하기

용량을 줄일 사진을 열고, 편집(연필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더보기(점3개) 클릭 → 크기 변경 클릭합니다.

20%, 40%, 60%, 80% 중 선택하면 됩니다. 퍼센트가 낮을수록 사진 크기는 줄어들지만 크기가 줄어든만큼 화질도 줄어든다는점 참고하세요. 그래서 60%정도가 제일 적당한 듯 합니다.

원본사진 위에 저장한다면, 오른쪽 위 바로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원본사진과 크기 변경한 사진 각각 따로 저장하고 싶다면, 더보기 → 다른 파일로 저장 누르면 됩니다.

사진 크기 변경을 진행했는데, 왼쪽이 원본 사진인데 용량은 3.49MB, 오른쪽이 60% 크기 변경한 사진인데 용량은 1.46MB입니다. 60%로 줄였지만 사진 화질은 크게 차이 없어보이네요.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