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메일 전체삭제 방법 2가지

네이트메일 전체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제한으로 메일을 보관할 수 없고, 정해진 용량만큼만 메일을 받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용량 가득차면, 새로운 메일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용량이 가득찼다 싶으면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트메일 전체삭제

네이트메일 전체삭제는 메일함별로 한 번에 삭제가능하며, 방법은 2가지입니다. 방법은 2가지이지만 메일함별로 지우는 것은 동일하여,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택하여 메일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환경설정

네이트메일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여, 메일함 설정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은 네이트메일 왼쪽 아래에 보면 있습니다.

메일함 목록 항목에서, 비우기를 클릭하여 메일함에 있는 메일을 전부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모든 메일함에 들어있는 메일을 삭제가 없어서, 메일함별로 비우기를 눌러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메일함 비우기를 하게 되면, 휴지통으로 가지 않고, 모두 완전삭제됩니다. 그러니 일단 네이트메일에서 중요한 메일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 읽은 메일 자동삭제

메일함 목록 항목 밑에 메일삭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3개월 이상 된 안 읽은 메일을 자동삭제해주는 기능입니다.

업무 메일의 경우 확인하지만, 가입한 사이트에서 온 메일은 제목을 보고 판단하여 읽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메일들이 쌓여 용량을 차지 하게 됩니다. 좀 더 메일 관리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 휴지통 이동 또는 완전삭제를 선택하고, 안읽은메일 삭제 – 삭제하기 선택해서 저장 클릭하시면 기능이 적용됩니다.

혹시 몰라서, 휴지통으로 이동 체크하고 저장했지만, 완전삭제를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읽은메일, 중요메일, 친구메일, 내게쓴메일함, 보낸메일함, 임시보관함의 메일은 자동 삭제에서 제외됩니다.

네이트메일 화면에서 바로 비우기

네이트메일로 이동하면, 왼쪽에 메일함이 있습니다. 보낸메일함, 내 메일함, 광고함, SNS함, 임시저장함, 스팸메일함, 휴지통을 제외한 메일함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버튼이 하나 표시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고, 비우기를 클릭하여 해당 메일함에 있는 메일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비우기하면, 완전삭제되지만 네이트메일 화면에서 버튼을 통해 비우기를 하면 완전삭제가 아닌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그래서 비우기를 하고, 휴지통을 비워야지만 비운 메일 용량 만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