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 : 현재 용량 확인까지

다음메일 용량은 다른 메일도 똑같지만, 무제한이 아닌 용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정해진 용량이 가득차게 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수 없고, 보낼수도 없게 됩니다. 그래서 용량이 가득찼다면 용량을 확보해야하며, 주기적으로 현재 메일 용량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메일 용량 확인 방법

다음메일 로그인 후, 설정 클릭합니다.

설정 – 메일함관리로 들어가서, 내 메일함 항목을 보면 최대 용량과 현재 사용 중인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메일 용량은 12.4GB이네요. 물음표에 마우스를 올리니 사용기간에 따라 메일 용량이 계속 늘어난다고 하니, 오래 사용한 분이라면 저보다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다음메일 용량 확보하기

다음메일 용량 확보하는 방법은 기존에 받은 메일 중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여 불필요한 메일량 만큼 용량 확보할 수 있고, 자동삭제 설정하여, 직접 관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삭제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를 통해 다음메일 용량을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다음메일 삭제

다음메일 삭제는 한 번에 전체삭제 방법이 있으며, 전체메일함 또는 받은메일함에서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거나, 설정 – 메일함관리에서 비우기를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일함관리 – 비우기 또는 메일함에서 선택해서 삭제하면 영구삭제가 아닌,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휴지통으로 이동된 메일을 완전삭제해야지만 다음메일 용량이 늘어납니다.

다음메일 자동삭제 설정

자동삭제 설정은 다음메일 설정 – 메일함관리에서 내리면 자동 삭제 기간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스팸함, 휴지통에 있는 메일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15일 후 자동삭제 설정 되어있는데, 7일 후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안 읽은 메일도 자동삭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업무 메일의 경우 메일이 오면 확인하지만, 광고성 메일은 대부분 읽지 않고, 그대로 놔두고 용량이 없을 때 한 번에 삭제합니다. 광고메일은 거의 읽지 않고 놔둔다면, 자동으로 삭제되게 기간을 선택해주시면 용량 관리에 좋습니다.

하지만 업무 메일이나, 개인 메일의 경우 확인해야되는데 바빠서 읽지 못할 때도 있어서 안 읽은 메일 자동 삭제 설정은 기간을 길게 잡아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프리미엄메일

설정 – 메일함관리에서 ‘프리미엄 신청‘ 클릭합니다.

프리미엄 메일은 1년간 19,900원이며, 용량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해서, 용량 관리하는게 귀찮다면 프리미엄 메일을 이용해 좀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메일 구매는 PC로만 가능하며, 부가세 10% 포함된 가격이며, 구매 결제 후, 15분 이내로 프리미엄 메일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중도해지도 가능한데, 중도해지하면 결제금액에서 이용한 날만큼 일할계산하여, 금액이 환불됩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