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발급 방법 : 보건소, 병원

보건증, 건강진단결과서는 주로 일을 할 때 필요한데, 식품, 요식업계, 유흥업소 종사자의 경우 의무적으로 보건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보건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은 보건소와 발급 가능한 병원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보건소 또는 병원에 방문하여,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소 보건증 발급 비용 및 기간

보건소에서 발급 받는다면 비용 3,000원과 신분증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보건소 방문하셔서 신청서 작성하신 다음에, 보건소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검사는 엑스레이 촬영과 장티푸스 검사만 하시면 됩니다. 2가지라서 금방 끝나는데, 보건증 발급하러 온 사람들이 많다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기간은 지역마다 다를 수 있지만, 신청 후, 받은 영수증에 발급예정일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날짜가 되었다면 직접 검사 받은 보건소에 방문하여, 보건증을 받을 수 있으며, 공공보건포털 사이트를 통해 보건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 보건증 발급 비용 및 기간

병원은 아무 병원에서 발급이 되지 않고, 발급 가능한 병원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주하는 지역의 보건소 홈페이지로 가서, 발급 가능한 병원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포구 보건소 홈페이지

지역마다 다른데, 보건증 또는 건강진단결과서를 검색하셔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가능 의료기관 안내’ 항목을 찾아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발급 비용은 병원마다 다른데, 평균적으로 1~3만원대입니다. 보건소에 비해 3배~10배정도 차이가 있는데, 병원의 경우 오늘 검사하고, 다음날에 보건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급하게 보건증이 필요한 경우라면 보건소가 아닌 발급 가능한 병원에서 발급 하시면 됩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