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웹마스터 글 색인 요청 방법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의 경우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경우 글을 쓰면 최적화가 된 블로그라면 다음에 작성한 글이 노출되지만, 워드프레스의 경우 글 작성해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조금이나마 내 글이 빨리 노출되기 위해선, 내 블로그를 등록한 검색엔진 웹마스터도구로 가서, 직접 색인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여러 검색엔진이 있는데 이번에는 빙 검색엔진에 색인요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글 색인 요청

빙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하여, 왼쪽 위 사이트 탭을 눌러, 색인요청할 글이 있는 블로그 주소를 클릭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 작성한 글 색인요청하기 위해선, 해당 블로그를 빙 검색엔진에 등록하셔야만 가능합니다. 빙 검색엔진에 등록 방법은 이미 다룬 적이 있어서, 해당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왼쪽 URL 검사를 눌러, 색인요청할 글 페이지 주소를 복사하여, 입력란에 붙여넣기한 뒤, 검사를 클릭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해당 URL이 bing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문구와 함께 SEO 문제 발견되었습니다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SEO 문제의 경우 SEO에 맞게 글을 작성했다면 문제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SEO 문제가 발생해도, 색인이 되지만 SEO 최적화가 되어야 검색엔진 노출이 쉽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SEO에 맞게 글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문제가 발견되어도 노출이 안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꼭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빙 검색엔진에 내 글이 노출되게 하기 위해, 오른쪽 위 색인화 요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출 화면에 ‘오늘 남은 할당량 ◯◯URL’ 문구가 있는데, 색인요청은 하루에 100개 URL만 가능합니다. 새로운 글뿐만 아니라, 전에 작성한 글도 이 방식으로 색인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색인요청을 하면 바로 노출되겠지라고 생각들겠지만, 바로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내 글을 가져가는 속도를 좀 더 빠르게 하는 작업입니다. 그래서 요청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보단 글 작성 후 바로 색인 요청하면 좀 더 빠르게 내 글로 통해 유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빙(bing)뿐만 아니라 네이버나 구글도 역시 같은 작업을 통해 내 글이 더 빠르게 가져가게 하고, 노출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