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상품 살펴보기 : 파킹통장으로!

카카오뱅크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다른 은행에도 상품이 있지만, 주거래은행인 카카오뱅크 상품을 이용하는게 관리도 편할 듯 싶어서 세이프박스를 신청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하루만 돈을 맡겨도 이자가 붙는 상품이라, 파킹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유자금이나 비상금을 일반계좌가 아닌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계좌마다 하나씩 만들 수 있으며, 보관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연 2%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개인사업자통장이 있어야만 가능하며, 개설한 계좌당 1개씩만 세이프박스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계좌가 2개 있다면 세이프박스도 2개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금자보호가 되어서,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되며, 그 이상의 금액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최소 가입금액은 0원부터 가능하며, 세이프박스에 넣을 수 있는 금액은 1,000만원이지만 설정에서 1억원까지 늘릴 수 있으며, 증액 조건은 없지만 증액이후, 감액은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입금 방법은 연결된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며, 출금도 역시 연결된 계좌로만 가능합니다.

연결된 계좌 밑 세이프박스를 누르고, 넣기/빼기 버튼을 통해 언제든지 입출금 가능하며, 스크롤을 올리고 내려서도 가능합니다. 단 연결된 계좌에 들어있는 금액만큼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세이프박스 개설

세이프박스 개설 조건이 카카오뱅크 계좌만 있으면 가능해서, 개설이 엄청 간단합니다. 계좌 밑 +를 누르고, ‘세이프박스’ 선택합니다.

약관동의 후, 카카오뱅크 계좌 중 세이프박스에 연결할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세이프박스에 넣기, 빼기 화면이 뜨는데 바로 입금해도 되고, 나중에 입금하고 싶다면 연결된 계좌 밑 세이프박스를 눌러 입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23년 9월 26일 기준 연 2.0%입니다. 이자 지급은 매월 네번째 금요일의 다음날에 지급되거나, 내가 원하는 날에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최종 잔액에 약정금리를 적용하여, 합산한 이자를 지급됩니다.

  • 1,000,000 X 2.0%/365 = 약 54원

예를 들어 1,000,000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넣었다면, 약정금리가 2.0%니 100만원에 약정금리를 곱하고, 365일을 나누면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이자를 알 수 있는데, 100만원 기준 매일 이자가 54원입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