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pay 교통카드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pay는 간편결제서비스이면서, KB국민카드 관련 설정할 때에도 사용되는 앱입니다.
간편결제서비스여서, 카드 등록 후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며, 모바일 교통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서, 간단한 설정으로 휴대폰 화면을 켜지 않아도 휴대폰을 리더기에 갖다되어 요금 결제할 수 있습니다.
KB pay 교통카드 설정
KBpay 교통카드 관련 이벤트를 종종하고 있어서, 모바일 교통카드 사용하면서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서, 이벤트 페이지 한번씩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먼저 교통카드로 사용할 카드를 KBpay에다가 등록해야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KBpay 화면 오른쪽 위 메뉴 → KB pay 탭 – 모바일 교통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교통 서비스 가입 누르고, 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기본 교통카드로 설정을 눌러주시면 KB pay 교통카드 설정완료입니다. 다른 모바일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어도, 기본 교통카드가 KB pay라서 교통요금 결제할 때 KB pay로 결제됩니다.
세금 환급을 위해, 가입하면서 소득공제도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득공제 신청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가입할 때, 소득공제 신청을 그냥 넘겨버렸다면, KBpay – 모바일 교통 서비스로 와서 소득공제 신청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교통서비스는 한도가 있는데, 하루 한도는 30,000원이며, 만약 30,000원을 다 사용한 경우라면, 모바일 교통서비스로 들어가서, 한도복원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KB pay 교통카드 사용
KBpay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꼭 NFC 기능이 켜져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꺼져있으면 가입했었도, 인식이 되지 않아 결제되지 않으니, 꼭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
가입도 했고, NFC 기능도 켜져있는 것을 다 확인했는데 한 번씩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 앱 활동 일시중지가 켜져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KB pay앱을 길게 누른 뒤, 애플리케이션 정보 버튼을 누르고, 권한 → 사용하지 않을 때 앱 활동 일시중지 기능을 해제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입할 때 기본 교통카드로 설정해서, 상관없겠지만,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른 간편결제서비스의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KB pay를 제외하고 다른 모바일 교통카드는 해지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