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오피스 파일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로 자료를 만드는데, 저장하지 않고 컴퓨터를 종료하게 되면 자료 날라가서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다행이 자동으로 임시파일이 생성되어, 임시파일을 통해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 저장되는 간격이 1분, 2분 단위가 아니라서 종료되기전까지 작업한 내용이 아닌 일부분만 살릴 수 있습니다.
MS오피스 파일 복구
워드로 설명하지만, 엑셀, 파워포인트 모두 동일합니다. MS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최근항목 탭 클릭한 뒤, 추가 문서 / 프레젠테이션 / 통합문서 클릭합니다.
그다음 저장되지 않은 문서 복구 클릭합니다.
그럼 저장하지 못한 임시파일, 자동 복구 파일을 실행합니다. 파일이 여러개 있다면, 모두 클릭해서 저장하지 못한 파일인지 확인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파일은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에 따라 작성한 내용이 살아있는데, 기본적으로 10분이다보니, 일부분만 저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 저장하지 않고 컴퓨터 종료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줄이면 대부분의 내용을 살릴 수 있습니다.
자동복구 정보 저장 간격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은 기본적으로 10분으로 되어있는데, 1분으로도 가능합니다. 먼저 실행한 MS오피스에서 옵션 클릭하고 저장 →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항목을 찾아 1분 또는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1분으로 했다면, 1분마다 저장되어, 웬만한 내용을 살릴 수 있습니다. 내가 종료해서 저장을 못할 수 있지만, 정전이나 다른 사람에 의해 종료될 수 있으니 MS오피스 프로그램 옵션으로 들어가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